OK DANCHE
SOLUTION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슈빅(이하 "회사"라 한다)이 제공하는"OK단체•OK동창” (이하 "서비스"라 한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정의)
  • 1. "OK단체•OK동창”이라 함은 모바일을 포함한 컴퓨터와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인터넷상에서 회원에게 회원 수첩을 포함한 홈페이지 구축 및 회비 수납, 연락기능과 같은 부가기능등의 서비스를 제공하여 편리한 명부관리와 비지니스 교류가 가능하며, 모임에서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한 서비스를 통칭하는 단어로도 사용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모임의 대표로 이 약관에 동의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3. "모임회원”은 서비스를 이용중인 모임에서 본인의 정보를 등록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4. "모임”이라 함은 동창회, 동호회등 친목 도모를 위한 단체를 통칭하는 의미로 사용합니다.
  • 5. "관리자”라 함은 회원이 권한을 부여한 사람으로 개인정보 조회 및 게시물관리, 컨텐츠 접근권한의 관리가 가능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 6. "아이디(ID)”라 함은 모임회원 개인정보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동창회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모임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모임회원이 자신의 비밀보호를 위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 8. "호스팅서비스”라 함은 인터넷상에서 어떠한 목적사항을 구현하고자 하는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 공간을 할당하거나,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9. "도메인”이라 함은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를 의미합니다. 10."핫라인”이란 회원이 회사에 오류, 수정,개선요청을 할수 있는 관리화면상의 게시판을 의미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이 약관은 서비스를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 2.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홈페이지(https://okdongchang.kr)
  • 3. 초기화면에 적용일 7일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게시하는 방법으로 그 내용을 공지합니다.
  • 4.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이 약관의 변경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 4 조 (약관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 2 장 서비스 종류 및 이용
제 5 조 (서비스 종류 및 변경)
  •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 가. PC및 모바일 홈페이지 구축 및 유지관리 서비스
    • 나. 모임의 모바일 회원 수첩 제작 및 유지관리 서비스
    • 다. 기타 모임의 운영과 관련된 부가서비스(문자발송, OK알리미톡, 화상회의서비스 등)
  •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종류는 회사의 경영 정책상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된 내용은 제3조의 방법을 준용하거나 회사의 홈페이지(https://okdongchang.kr)의 업그레이드 게시판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제 6 조 (서비스 이용)
  • 1. 서비스 이용은 회원이 유지관리비용을 납부한 시점부터 가능해집니다. 단, 제8조에 한하여 그 시점이 연기될 수 있습니다.
  • 2.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장애, 기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연중 무휴, 1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제16조에 한하여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7 조 (서비스 이용 요금)
  • 1. 회사의 서비스는 유료이며, 요금의 세부내역은 견적서에 별도 명기합니다.
  • 2. 서비스 이용 요금은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1.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증설이 필요하거나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 한 경우 관련사항 및 재개시점을 사전 통지한 후, 서비스의 제공을 일정기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회사는 관련사항을 사후 통지하도록 합니다.
    • 가.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했을 경우
    • 나.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다.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하드웨어(디스크 등) 장애, 시스템다운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 라.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시작된 경우
    • 마. 회원의 서비스가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의 일부로 악용되는 경우
    • 바.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해 긴급한 작업을 필요로 하는 경우
    • 사. 기타 서비스를 중단할 수 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 3 장 유료서비스
제 9 조 (회원)
  • 1. 회원은 자신의 책임하에 있는 자에 한하여 관리업무를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회원의 역할 및 의무)
  • 1. 회원은 모임에 모임회원을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이 부여됩니다. 이에 모임회원 등록과 삭제에 대한 책임 또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은 모임을 운영하는 데 있어서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일반적으로 통용되는 도덕을 지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3. 본 조에 규정된 사항을 회원이 위반할 경우 회사는 사전 경고 없이 해당 모임을 임의적으로 폐쇄할 수 있습니다.
  • 4. 회원은 개인정보보호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 및 관리하여야 하며, 이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를 마련하고 시행하여야 합니다. 필요한 경우 회원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중 필요한 기능이나,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에 필요한 사항을 요청할수 있으며, 회사는 그에 따른 비용을 회원에게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5. 회원이 수집하여 보관중인 개인정보 및 각종 게시물정보 등이 회사의 시스템이 아닌 외부의 시스템으로 다운로드 또는 이관된 경우, 해당 시점 이후 발생되는 모든 법률적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와 관련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6. 회원은 서비스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 등 모임의 관리자 계정 이력 및 계정의 모든 데이터에 대한 보전, 유지, 관리의 의무를 가지며, 이로 인하여 발생되는 모든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7.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모든 기능을 숙지하여 모임 운영 및 관리를 하여야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이행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제 11 조 (서비스 사용 및 저작권)
  • 1. 회사가 제공한 부속 이미지에 대한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으며, 회원은 해당 저작권에 대한 사용권만을 가집니다.
  • 2. 모임의 이미지는 타 서비스의 링크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3. 회사가 제공한 부속 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또는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 4. 회사가 제공한 서비스는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만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 5. 본 조항을 위반하는 회원 및 모임에 대하여 회사는 사전 통보 없이 권한의 삭제 및 차단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서비스 이용료 일반 사항)
  • 1. 회사가 지불 받는 서비스 요금 중 제작 비용은 최초 계약 시 1회 지불하는 금액이며, 선불제로 부과되는 당월 사용료는 회원이 회사에 서비스가 개시됨을 통보한 날로부터 1개월 사용료를 의미합니다.
  • 2. 회원은 서비스 사용료를 회사가 지정한 금융기관에 온라인 이체 및 카드 결제의 방법으로 사용만기일 3일 이전에 납부하여야 합니다.
  • 3. 회원이 타인 명의로 사용료를 입금하였을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해야 합니다. 통보를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4. 서비스 사용 만기일 이후에는 회원의 권한이 소멸되며, 모임 홈페이지 접속차단 및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모임회원 정보를 즉시 파기합니다.
  • 5. 문자발송 및 카드결제, ok알리미톡 등과 관련된 부가기능은 회사가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가 해당 시스템을 변경할 경우 핫라인 공지사항을 통하여 각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 13 조 (개별 회원관리)
  • 1. 회원은 자신이 운영하는 모임의 모임회원을 등록 받을 수 있습니다.
  • 2. 각 동창회의 회원은 해당 회원이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 14 조 (시스템의 관리)
  • 1. 회사는 보다 나은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제휴업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이용자의 혼돈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전 공지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2. 특정 모임이 전체시스템 과부하의 원인을 제공한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해당 서비스의 회원에게 사전 통보 후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14 조의 2(보안 시스템 관리 등)
  • 1. 회사는 보안상 심각하고 긴급한 처리가 필요한 프로그램 결함이나 장애 또는 그에 준하는 문제발생 시 서비스 및 관련시스템을 일괄적으로 패치 또는 응급 변경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회사는 사전 통지가 불가한 긴급한 사항에 대해서는 사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 또는 다른 회원의 보안을 위협하는 행위 및 다음 각 호의 사항을 하지 아니합니다.
    • 가. 컴퓨터 바이러스, 악성프로그램 등의 유포행위
    • 나. 서비스 시스템 및 이외의 시스템을 대상으로 한 취약점 스캐닝, 불법 침입 행위
    • 다. 회사와의 사전 협의 없이 시스템에 대해 임의로 테스트, 변경, 접근하는 등의 행위일체
    • 라. 대량의 트래픽(traffic)을 유발시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 마.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각종 침해 행위
  • 3. 회사는 위 제2항 각호의 내용 중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한 회원에 대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 4. 회사는 본 조에 따른 조치에 있어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하지 아니하도록 신의성실의 원칙에 따라 처리합니다. 그러나 회원 일반의 안전과 이익을 위한 부득이한 조치로 인해 일부 회원에 대하여 개별적인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 15 조 (데이터의 관리)
  • 1. 회원은 등록한 모임 및 모임회원의 데이터에 대한 이전을 원할 경우, 이전 예정일 최소 1 개월 이전에 회사에 통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또한 데이터 이전 시 소정의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 2. 회사가 부득이한 사정으로 서비스를 중단하게 될 경우 7영업일전 회원에게 통보하여 데이터 이전에 따른 유예기간을 드립니다.
  • 3. 사용료 납부 기간을 초과한 모임의 경우 데이터 백업 서비스가 중지되며, 회사가 관련 법령에 의해 보유 의무를 부담하는 데이터를 제외하고 별도의 통지 없이 삭제합니다.
  • 4. 회사는 서비스운영과 관련하여 보다 나은 접속통계 서비스를 위해 이용자의 로그 데이터(방문객이 남긴 자료를 근거로 분석한 웹의 운영 및 방문 행태에 대한 정보)를 수집·저장할 수 있습니다.
  • 5. 위 4항의 로그 데이터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접속통계 서비스에만 이용되며 정보보유 및 이용기간은 회사의 내부방침과 관련법령에 의거합니다.
제 16 조(서비스의 이용 제한)
회사는 이용자가 아래 각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2. 이 약관 및 관련된 별도의 서비스 준수 사항을 위반한 경우
  • 3. 현저하게 상대방의 명예를 훼손한 경우
  • 4. 서비스 운영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
  • 5. 서비스 이용료가 만기일까지 납부되지 않은 경우
  • 6.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동일한 업무를 행하는 경우
제 17 조 (서비스 해지 및 환불)
  • 1.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해지 하고자 할 경우 회사에 해지일 최소 15일전 유선이나 이메일(E-mail)을 이용하여 해지의사를 통보하여야 합니다.
  • 2. 서비스사용을 해지할 경우, 당사는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 3. 회사는 회원이 업무방해 행위를 하거나 규정에 없는 무리한 업무를 요구 하는 경우 서비스를 즉시 해지 처리할 수 있으며, 남은 기간에 대해서는 일단위로 정산하여 서비스요금을 환불합니다. 또한, 해당 회원의 서비스 연장을 거부할 수도 있습니다.
제 4장 개인정보보호 및 저작권
제 18 조 (개인정보보호)
  • 1. 회사는 서비스 이용 중 모임회원의 정보 수집 시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수집하며, 이용자는 온라인을 통해서 수시로 본인의 신상정보를 열람, 정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에서 수집된 개인 신상정보를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 분실 또는 유출하여서는 안되며 이를 지키지 않아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다음과 같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전기통신기본법 등 관계법령에 의하여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
    • 나. 범죄에 대한 수사상의 목적이 있거나 방송통신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다. 특정인을 식별할 수 없는 통계작성, 홍보자료, 학술연구 등의 목적인 경우
    • 라. 이용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가 유출되는 등 부당한 사례를 발견했을 때에는 전화(070-4905-4645), 이메일(E-mail: master@shuvic.co.kr), 한국소비자보호원 등을 통해 신고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적절한 조치를 취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 5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제 19 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취득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거나, 복제, 출판 등의 방법으로 배포할 수 없습니다.
제 20 조 (손해배상)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관계법령이 정하는 한도내에서 배상책임을 집니다. 단, 이용자의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해당부분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21 조 (연결서비스와 피연결서비스간의 관계)
  • 1. 상위 서비스와 하위 서비스가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및 그림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 하고 후자를 피연결서비스(웹사이트)라고 합니다.
  • 2. 연결서비스는 피연결서비스가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용역에 의하여 발생된 이용자와의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2 조 (면책)
  • 1. 회원이 회사와 제휴 된 외부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외부 서비스 제공사의 일방적인 정책 변경에 따라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외부서비스 제공사에게 배상의 책임이 있으며, 이에 대하여 회사는 면책됩니다.
  • 2. 회사는 회사가 네트워크를 통한 외부의 불법행위를 차단하고자 기술적인 보호조치를 이행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분산서비스거부(DDos) 등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해치는 행위 또는 허가 받지 않은 정보 시스템에 침투하는 행위 등에 의하여 발생하는 예기치 못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는 어떠한 배상도 하지 않습니다.
  • 3. 회사는 개별 모임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4. 회사는 서버 등의 기계적 장치와 관련하여 예상치 못한 오작동 및 고장 등과 관련하여 회사의 중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 5. 회사는 회사와 사전 합의 없이 시행되는 회원의 과도한 이벤트 진행으로 인하여 네트워크 혹은 서버 과부하로 발생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6 장 기타사항
제 23 조 (권리의 양도금지)
회원은 회사의 서면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증여하거나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답변이 필요하신 경우

하단에[휴대폰 번호]를 입력해주세요.

새로고침

※좌측에 표기되어있는 글자를 입력해주세요.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안내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 성명과 연락처 기입관련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회사제공 업무를 위해 전화번호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 ■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사업무 목적만을 위해 사용하며 본인동의없이 타사에 제공하지 않습니다.
  • ■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규정안내
    원칙적으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단,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회사는 아래와 같이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보존 항목 : 결제기록
    ·보존 근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보존 기간 : 3년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고객소통함고객소통함

사이트를 이용하시면서 불편함을 느끼셨나요?

화살표TOP